임신 초기 오래 걷기 오래 서있어도 괜찮을까
본문 바로가기
40대 임신

임신 초기 오래 걷기 오래 서있어도 괜찮을까

by 나겸♡ 2020. 10. 30.
반응형

임신 초기에 조심 조심 하면서 남들은 이 시기에 어떤 증상이 있고 어떻게 지내는지 검색하다 보면, 그저 움직이지도 말고 누워만 있어야 할 것 같은 불안감에 휩싸이게 된다.


* 임신 초기 오래 서 있기

경우에 따라 다르겠지만, 나의 경우 밀린 요리, 설거지를 저녁에 잠깐만 해도 평균 1시간 반~2시간 정도는 주 5일 꾸준히 서 있게 되었다. 오래 서있으면 안 된다고 여기 저기서 보긴 했는데, 난 집에서 임신 핑계로 하루 종일 침대에 누워 베개와 함께 뒹굴고 있고 남편은 아침 일찍 나가서 저녁 8시 다 되어 지친 몸으로 귀가하는데, 그러고 온 사람에게 집안일까지 다 시키려니 뭔가 너무 뒷모습이 짠해 보여서 차마 다 시킬 수가 없었다. 그래서 내가 하게 되고, 그러다 보면 2시간씩은 싱크대 앞에 꼭 서 있었다.


* 임신 초기 오래 걷기

그리고 주말에 남편과 같이 대형마트에 가는 것은 오래 걷기에 해당한다고 할 수 있다. 나 같은 경우에는 마트 가면 그냥 보이는 것 중에 사야할 것을 고민없이 사는 편인데, 남편은 그 자리에서 인터넷 판매가와 비교하고 따져보며 오랜 시간 검토 후 구매를 결정하는 편이라 매우 시간이 오래 걸린다. 저번에는 멋 모르고 따라다녔더니 2시간 이상을 서서 있거나 걷게 되었다. 오래 걸어 무리하게 되었다고 신경질 내니 천천히 걸어서 괜찮다나? 어쨌거나 임신 6주, 7주, 8주에 마트 쇼핑 오래 걷기도 본의 아니게 하고 말았다.
 

반응형



할 땐 몰랐는데, 하고 나니 괜히 내가 무리한 거 같고 뱃속에 있는 우리 아기가 걱정되고 불안하고 그랬다.

결과적으로는, 그렇게 매일 오래 서 있고 오래 걸어도 아기는 괜찮고 잘 자라고 있다. 가능하면 임신 16주 정도까지는 조심하는게 좋을 것 같지만, 이미 오래 서 있거나 오래 걸었다면, 너무 큰 걱정은 마시길 바란다. 무리한 거 같으면 그 후에 얼른 누워서 늦게라도 휴식을 취하는 게 좋겠다.

반응형

댓글